믿음.
우리는 무엇을 믿을까? 보통은 보이는 것을 믿는다. 보이는 것을 믿는 것은 쉽다.
하지만 보이는 대로 믿는 것이 아니라 믿는 대로 보이는 것이다. 내 안 깊숙한 곳에서 믿고 있는 믿음에 기반하여 보고 믿는 것이다.
믿어야만 실행하고 실현할 수 있다. 모든 것은 작음 믿음에서 시작하고 그 작은 믿음은 조금씩 성장해 큰 성공을 이룰 수 있다.
이것은 물과 같다.
물 한 방울의 힘은 작다. 물 한 방울이 할 수 있는 것은 거의 아무것도 없다. 물은 모일수록 운동량이 증가한다. 물이 모여 개울을 이루고, 개울이 흘러가 강을 이루고 결국 이 풍부한 물줄기가 산을 옮기고 협곡을 깎는다. 정원사가 정원을 다듬는 것과 같이 물이 이 지구 전체를 조형할 수 있다.
하지만 조건이 있다. 움직여야 한다. 흐름이 있어야 한다. 흐름을 멈추고 고여 있고 정체되어 있는 물은 나가지도 들어가지도 못하는 상태에 갇혀 썩기도 하고 증발한다. 사라지는 것이다.
돈도 마찬가지다. 물 한 방울 한 방울이 모여서 강을 이루듯이 소액의 현금 흐름을 만들기 위한 투자의 기회가 모여서 강을 이루고 연속적이고 지속적인 부의 줄기를 제공하는 것이다.
모든 것은 순환해야 한다.
성공을 위한 가장 첫 단계, 나에 대한 믿음.
스스로를 믿는 작은 믿음 하나가 커다란 성공으로 가는 초석임을 잊어서는 안 된다.
할리우드 배우인 짐캐리의 마하라리시 경영대 졸업연설( 2014년 5월 24일) 내용 중 하나를 소개하겠다.
Life doesn't happen to you, it happens for you
I really don't know if that is true.
I'm just making a conscious choice to perceive challenges as something beneficial that I can deal with anything in a productive way.
You'll come up with your own style.
That's part of the fun.
Oh, and why not take a chance on faith as well.
Take a chance on faith.
Not religion but faith.
Not hope but faith.
I don't believe in hope, hope is a begger.
Hope walks through the fire and faith leaps over it.
삶은 당신에게 일어나지 않는다. 당신을 위해 일어난다.
솔직히 저는 그게 사실인지 모릅니다.
전 도전을 유익한 것으로 인식하기 위해 의식을 가지고 선택을 내리고 있는 겁니다. 그렇게 하면 저는 생산적인 방법으로 어떤 것이든 처리할 수 있게 되니까요.
여러분은 여러분의 스타일을 생각해 낼 겁니다.
그게 재미있는 부분이죠.
오, 그리고 믿음을 가져 보는 건 어떨까요?
믿음을 가지고 기회를 잡으세요.
종교가 아니라 믿음을 말하는 겁니다.
희망이 아닙니다. 믿음입니다.
저는 희망을 믿지 않습니다. 희망은 구걸이에요.
희망은 불 속으로 걸어 들어가고, 믿음은 불 위로 뛰어오릅니다.
모든 것은 인식하고 생각하기 나름이다. 모두가 살아가면서 각자의 행복도 있고 어려움도 있겠지만, 항상 생각은 긍정적으로 해야 한다.
부정적이고 힘든 것을 계속 걱정하는 것은 그 일이 일어나길 기도하는 것과 다름없다.
스스로를 믿고 할 수 있다는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것이 우리가 살아가야 할 태도이다
우리 삶 속에 수많은 불확실성을 곁에 두고 생활한다. 그것은 불편한 감정을 유발한다. 때로는 불안으로 인식하기도 한다.
하지만 모두가 똑같은 조건 속에서 살아가고 있다.
그 속에서 누구는 잘 해결하고 살아가지만 다른 누군가는 해결하지 못하고 힘들어한다.
생각과 믿음의 차이이다.
360명이 같은 방향으로 간다면 자연스럽게 순위가 정해질 수밖에 없다. 남들이 가는 방향이 항상 옳은 것은 아니다.
나만의 방향과 속도가 있다.
사방으로 갈 수 있는 길이 있고, 각각의 길에는 길마다 의미가 있고 이유가 있다.
지금 가고 있는 길이 힘들더라도 그 의미가 있고 이유가 있다고 생각하고 한 발 한 발 나아가면 훨씬 밝은 미래가 생길 것이다.
이 길이 맞다는 믿음을 가지고 내 삶을 멋지게 만들어 내길 바란다.